서브라임 텍스트(Sublime Text)- 이 개발용 텍스트에디터 종결자

서브라임 텍스트(Sublime Text)는 최근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입니다. 커맨트 파래트라는 기능이 있어서 마우스 없이 단축키로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있습니다. 셰어웨어 프로그램으로서 가격은 $70이지만 구매를 하지 않아도 기간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또한 기능상의 차이는 없습니다. 다만 가끔 구매등록 하라는 팝업창이 떠서 귀찮게 할 뿐입니다.
서브라임 텍스트(Sublime Text)는 개발툴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. 지원하는 언어는 다음과 같습니다.
ActionScript, AppleScript, ASP, Batch, C, C#, C++, Clojure, CSS, D, Erlang, Go, Groovy, Haskell, HTML, Java, JavaScript, JSP,  JSON LaTeX, Lisp, Lua, Makefile, Markdown, Matlab, Obj-C, OCaml, Pascal, Perl, PHP,  Python, R, Rails, RegEx, Ruby, Scala, ShellScript, SQL, TCL, Textile, XML, YAML
여기에 지원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더라도 플러그인과 같은 것들이 많이 웹 상에 있으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 많은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 자체가 다른 에디터에 비하여 가벼운 편 입니다.
서프라임 텍스트가 개발자들 사이에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이유는 멀티커서 에디팅이라는 기능 때문입니다. ‘Ctrl-D’로 동일한 단어를 선택하고, 동시에 수정이 가능합니다. 이 기능은 서브라임 텍스트를 변수명과 같은 중복된 단어가 많이 사용되는 개발용 텍스트 에디터로서의  최고의 입지를 다지게 해 주었습니다.

답글 남기기